로고

심미보철 클리닉

스케일링

스케일링

스케일링에 대해서

스케일링이란 잇몸치료의 기본입니다.

입안을 청결히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잇솔질은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잇솔질을 해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치아가 니코틴이나 커피, 차에 의해 변색(착색)되거나 치석이 생기게 되는데, 이런 것들은 잇솔질만으로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들을 제거하고 치아면을 윤택하게 해줌으로써 구강을 청결한 상태로 유지시켜 충치나 잇몸질환을 예방, 치료하는 방법을 스케일링이라 합니다.
또, 중증도의 잇몸질환이나 심한 잇몸 질환의 경우 잇몸 수술을 하기 전에 전반적인 구강상태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하는 전 단계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초기의 잇몸질환이나 잇몸질환으로 인해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에는 스케일링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 마다 한 번씩 치과에 와서 스케일링 받는 것이 좋지만 사람마다 치석이나 착색이 형성되는 정도가 다르므로 치과의사와 상의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 담배를 많이 하는 사람일수록, 차나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일수록, 이를 잘 안 닦는 사람일수록 치석이 많이 생깁니다.

스케일링 후 증상

잇몸질환은 왜 자꾸 재발하나요?

잇몸질환은 아무리 완벽하게 치료했다 하더라도 잇몸 주위에 다시 치태가 끼게 되면 재발 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잇몸을 치료한 후에는 구강 청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당뇨병이 있는 경우엔 감염이 잘 일어나 잇몸 질환이 심해지므로 양치질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